VPN을 접하게 된지도 벌써 3년이 넘었네요. 처음에는 단순한 용도로 쓰다가 알게될수록 용도가 더 많아지는 것 같아요.


동료가 갑자기 퇴사 하면서 일본, 중국 출장을 제가 가게 되었는데 특히 대륙의 경우에는 VPN이 없으면 업무는 물론 일상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인데다가 중국 정부가 VPN 차단을 엄청 열심히 하고 있는 중이라서 제대로된 좋은 VPN '옥석'을 가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사용 대금을 지급해주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존재하는 대부분의 유료 VPN을 한,중,일 3군데서 다 써볼 수 있었어요.




지난 1년간의 경험을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 간단하게 서핑 정도만 하고 속도가 빠르지 않아도 되서 좀 싸고 좋은거 쓰고싶다 - Nord VPN


2. 속도도 빨라야 하고 어차피 가격 얼마 차이 나지도 않는거 그냥 제일 좋은거 쓸거다 - Express VPN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Nord가 요즘들어서 속도가 좀 느려졌더라구요. 제가 한국에 있을때는 다운로드 받는것도 꽤 있고.. 동영상 스트리밍(네..넷플릭스요!!! 물론 일본쪽이랑 텀블러도..;;)을 많이 쓰는 편이기 때문에.. 거기다 성격이 급해서... 느린건 못 씁니다.



<VPN의 중요성 및 기능을 한눈에 보여주는 그림. 정부도 해커도 내가 뭐하는지 알 수 없죠. 물론 좋은 VPN만요>


저 두개의 VPN은 해외 리뷰 사이트들에서도 항상 1위 2위를 다투는데요. 



# 둘의 공통점


  • 뛰어난 보안성.

  • 기술력.

  • 거의 모든 운영체제 및 기기(모바일 포함)에서 쓰기 좋게 잘 만들어놨다.

  • 회사 신뢰도는 이미 글로벌 유저들에게 검증되었다.


# 다른점


  • 속도 및 속도편차(유지능력)를 보면 확실히 express가 월등
  • nord가 더 싸긴 한데 2년 결제해야 꽤 차이난다.
  • express가 좋은 만큼 더 비싸지만 사람들이 잘 모르는 할인 방법이 있다.(공식 홈페이지에는 절대 안나와있음-_-;)

# express vpn의 장점은?



윈도우, 맥(물론 아이폰, 아이패드 포함), 안드로이드, 리눅스 뿐 아니라 라우터(공유기)수준에서 전부 VPN으로 묶어주기도 합니다.(이렇게 할려면 기기 따로 사야되구요.)



속도는 확실히 가장 물관리(?)가 좋습니다. 회선이 맛탱이 가는 것을 한번도 못봤어요.



언제든지 이메일 뿐 아니라 채팅으로도 대화가능.



총 94개국가, 145개 도시의 IP를 사용할 수 있다는건 엄청난 매리트



마음에 들지 않으면 30일내 환불



  1. 99.9% 가동률(이게 중요한건 제가 무료 VPN을 쓰지 않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VPN 풀리면 내 IP가 드러나버림-_-:).
  2. 무제한 속도 및 대역폭(이렇게 써놓고 토렌트 돌리면 제한 들어오는 업체 많아요.).
  3. OpenVPN(TCP,UDP), L2TP-IPsec, SSTP, PPTP 프로토콜 마음데로 고를 수 있음.
  4. 활동 내역 및 로그(기록) 미보관.(VPN업체들이 범죄수사에 대해서는 협조한다고 하는데 여기 본사가 아주 검은돈세탁하는 버진아일랜드 제도에 세워놨음 ㅋㅋㅋ. 한마디로 사용자들 보호해주겠다는거)
  5. 동시에 3개기기 접속 허용
  6. 할머니 할아버지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앱을 굉장히 잘 만들어놨음

이 외에도 자잘한게 많은데 저는 앞으로도 여기에 큰 문제가 생기지 않는한 갈아타진 않을 것 같아요.


길게 쓴거같은데... 이정도면 사람 뒷통수 치는 대부분의 유료 VPN 회사들에게 당하지 않으시겠죠? 저야 회사에 비용처리해서 공짜로 썼지만 날린 시간 생각하면 아직도 짜증이 솟구칩니다.


[express vpn 상세리뷰] 여기 보시면 속도 테스트와 혜택 받을  수 있는 정보 등이 있습니다. 한번 보셔요.


아참! 그리고 express vpn crack이 연관검색어로 떠서 이걸 통해 공짜로 써볼 수 있지 않을까?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잘 안되는것도 뻔하지만 '개인정보' 털리면 답 없습니다. 세상에 공짜 없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