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VPN 사용기 추천(톈진 쑤저우 위주)

톈진은 베이징 근처에 위치한 꽤 큰 도시 입니다. 인구가 1150만 정도로 거의 서울 인구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쑤저우는 상하이 왼쪽에 있어요. 650만 정도의 사람이 살고있는데요 여름에 있는데 너무 덥고 습해서 죽는줄 알았어요.


제가 두군데 있었는데 사실 여기서 되면 다른 곳에서도 VPN 잘 터집니다 혹시 몰라서 도시명을 써놨어요.




대충 여기쯤 있는 곳입니다. 둘다 가볼만해요. 각자의 매력이 있어요. 중국은 땅이 워낙 넓어서 그런지 지역마다 다른 맛이 있습니다.


중국은 왜 VPN이 필요하게 된걸까?



바로 이 아저씨 때문이죠. 사람 좋아보이는 '시진핑'은 중국에서 사실상 황제나 다름없는 권력을 누리고 있습니다. 중국이 인터넷을 완벽하게 장악하고 있기 때문에 '금지된 단어'를 검색할수도 메신저로 대화할때 쓸수도 없습니다.


어느정도냐면 저 아재랑 닮은 곰돌이 푸우 그림도 함부로 못써요 ㅋㅋ



최근에는 판빙빙 사건도 꽤 유명했죠? 유명 연예인이 갑자기 종적을 감춰버렸는데 그 이유 중 가장 유력한게 권력자의 말을 듣지 않아서라는 말이 있죠. 중국은 유튜브도 안되고 구글 검색도.. 기타 우리가 잘 알고있는 SNS 등 대부분의 서비스가 불가능 합니다.


메신저도 중국 정부가 꽉 쥐고있는 위챗(WeChat) 같은 것을 써야 해요.. 카카오톡이 가끔 터지긴 하지만 결국 막혀버립니다.


중국에 유학 및 출장 오시는 분들이 가장 당황스러워 하는 부분 중 하나 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생기는 피해자들

이렇게 당황스러운 환경이다 보니 뒤늦게서야 VPN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된 사람들은 중국 검색 서비스인 '바이두(Baidu)'를 통해 찾거나, 네이버(Naver) 블로그 검색 같은것으로 해결책을 찾기도 하는데 여기에서 문제가 많이 생깁니다.


악성코드, 백도어(정보 빼돌리려고 심어놓은 구멍) 같은걸 넣어둔 VPN 프로그램을 막 배포하기도 하거든요.


그리고 돈주고 결제를 해도 얼마 지나지 않아서 폐쇄되거나 말도안되는 서비스 저하에도 환불을 해주지 않아서 뒷목잡고 쓰러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VPN 선택시 주의할점

  • 개인적으로 국내 업체는 좀 거릅니다.(환불기간이 말도 안되는 짧은 시간이고 쓰기 불편한데다 가격이 쓸데없이 비쌉니다.)
  • 중화권 업체는 무조건 패스하세요.(Green VPN이랑 하나 더 있었는데.. 갑자기 사라져서 돈 받을 방법이 없어 날린 사례들이 수두룩하고 사기, 개인정보 빼돌리는 프로그램을 뻔뻔하게 배포함)
  • 신뢰할수 있는 해외업체가 짱인데 그 중에서 Pure VPN, Hotspot Shield, Hola VPN 같은 안좋은 사례들이 많은 곳들은 제외합니다.
[중국 vpn 비교 데이터] 이걸 보고 하나 고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