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에 기안84가 나오고 나서 엄청 유명해졌네요~ 인간적인 성격 때문에 기안84 팬들이 더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너무 관리가 안되는 것 같은 모습도 있지만 오히려 꾸밈없는 모습이 재미있어서 보게 되는 것 같아요.

 

기안84 대학교가 수원대 조형미술학과라고 하더군요. 중간에 자퇴를 했다고 나와있던데 그래도 학교에 가서 후배들이랑 노는 모습도 나오네요.

 

오늘은 기안84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학교에 가니 어린 후배들이 엄청 반겨주네요~ 역시 방송의 힘은 대단한 것 같습니다. 기안84가 예전에는 박태준, 이말년 등에 한참 인지도 및 인기가 밀렸는데 지금은 완전히 역전되었어요 ㅎㅎ

 

 

같이 사진도 찍자고 그러고~

 

 

 

 

잘나오려고 ㅋㅋㅋ

 

 

 

 

 

 

 

 

이렇게 인기가 많고 유명 웹툰 작가다 보니 기안84 연봉 관련 질문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회사원이 아니라 자신의 능력에 따라서 받는 돈이 달라지는 개인사업자라고 보셔야 하기 떄문에 기안84 수입 이라고 하는게 맞겠죠.

 

 

 

이건 예전에 나왔던 장면 입니다. 기안84가 복학왕이라는 웹툰을 연재하면서 번 돈으로 집에 30평 아파트 전세와 고급 자동차 한대를 사줬다고 이야기 한적이 있습니다. 기안84가 수원 출신이고 지금은 서울 혹은 판교쪽에 혼자 살고 있는것 같은데.. 어머니가 살고 계신집 + 자동차 + 본인 집 이정도만해도 웹툰으로 수억 벌어놓은 것이고..

 

방송에도 나오고 있으니 출연료도 꽤 받겠지요 거기다 인지도가 올라가니 웹툰도 더 많이 보게 될지도?

 

 

 

 

원래는 조회수 + 광고수익이 같이 들어왔었다고 해요.

 

 

 

 

기안84와 함께 나온 이사람의 웹툰은 해당 요일에서 항상 1위 입니다. 외모지상주의라는 웹툰이에요.

 

 

많이 나올때는 월 2천만원 이상이 나왔다고 하는데..

 

 

 

광고수익은 광고주들이 효과가 너무 없다고 빼버렸다고 하네요 ㅋㅋ 보통 웹툰 이외에도 다른 외주 작업도 같이 할경우.. 그리고 캐릭터 상품이 나온다거나.. 다양하게 자신이 가진 재능을 활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능력에 따라서 수입은 굉장히 많이 늘어나게 되겠지요. 기안84 수입은 이제부터 앞으로 더 많이 늘어나게 될 것 같아요. 방송도 꽤 잘하고 있더라구요.

 

예전에 기안84가 고등학생땐가 ㅋㅋ 소각장에 쓰레기 버리러 가면 여학생들이 편지도 주고 그랬다면서 자신이 말하면 깨니까 한손에 장갑끼고.. 한손은 주머니에 넣고 멋있는척 폼잡고 청소하고 그랬는데 폼만 잡다 끝났다고 ㅋㅋ 이게 생가나네요.

 

이런식으로 무덤덤하게 재미있는 이야기도 잘하고.. 생활 패턴이 워낙 일반인들과 다르다 보니 사람들도 재미있어하고.. 기안84 인기가 늘어나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기안84가 과거에는 돈이 없어 고생한 시절도 있었고.. 저는 재능있는 사람들이 열심히 노력하면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시스템이 한국에 더 많이 정착되었으면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